본문 바로가기

REVIEW

[짐잉글리쉬] 화상영어 도전기_후기

728x90

 영어는 참 어렵다. 정규 수업만해도 10년을 배우는 언어인데도 내 영어실력은 해외 초등학생도 안되는 수준이니 얼마나 서럽나. 유창하게 영어를 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면서 일부로 알바도 외국인들을 자주 상대하는 공항에서 하고, 친구 얼굴 보겠다는 말로 캐나다도 다녀올정도였으니까.
물론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일도 쉬고 해외로 나가지 못하지만, 이참에 영어실력을 제대로 키워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화상영어를 알아보았다.

 사실 전에는 구에서 지원해주는 화상영어를 했었는데 생각보다 배우는게 많지 않아 여러 업체를 보다 짐잉글리쉬라는 곳을 알게되었다.

https://www.jimenglish.co.kr/

 

Jim English

 

www.jimenglish.co.kr

 


 일단 가장 눈에 들어온건 아무래도 수강료이다. 수강료는 주중 월~금 30분 기준 20회에 105,000원이다.
자세한 수강료 정보는 아래 정보를 클릭하면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주말도 있다는게 좋은점 중 하나이다!


수강료 정보

 2개월로 등록하면 만원 더 할인되지만 일단 한달만 수강하기로 결정하고 회원가입과 동시에 레벨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레벨테스트는 신청하고 하루? 정도면 사무실에서 연락이 와 몇가지 질문에 답을 하고 일정을 잡는다. 나는 회화실력을 늘리고 문법 오류를 잡아주는 선생님이셨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렸다.
여기서 신기한점은 짐잉글리쉬는 레벨테스트를 앞으로 수업할 선생님과 진행한다! 미리 서로 알아가고 어떤 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좋을지 알아가는 시간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대신 아무래도 담당할 선생님이 해주시는 만큼 레벨테스트를 받고 1주일 후, 2주일 후에 수업을 시작한다고 하면 선생님은 하염없이 기다리셔야 한다니 이 점은 미리 염두해두어야할 것 같다.

 쨌든 다음날 선생님과 30분동안 대화를 마치고 나는 기사를 가지고 선생님과 대화하는 수업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또 확인할 수 있는점! 레벨테스트 결과가 꽤나 상세하게 나온다!

 

부끄럽지만 그래도 기록이니까 그냥 남겨둔다.

 



 결과를 보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지금까지 약 10회정도의 수업을 진행했다. 결과는 아직까지는 만족스럽다!

매 수업이 끝나면 Daily Report가 올라와 오늘 수업에서 틀린 문법이나, 배운 단어, 신경써야할 단어를 올려주신다. 수업이 끝나면 그걸 이제 다시 정리해두고 연습해본다.

 

데일리리포트가 올라오면 이런식으로 정리해둔다!

 

 이런식으로 정리하다보니 확실히 내가 어떤걸 틀리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같은 경우 시제랑 관사에서 많이 틀린다... 늘 생각하면서 말하는데도 어려운 시제...

 

 그래도 확실히 하루에 30분씩이라도 영어를 뱉으려고 노력하니까 점점 편해지는게 느껴진다. 첫 수업때는 너무 긴장해서 등이 식은땀으로 다 젖을정도였으니까...지금은 확실히 예전보다느 덜 떨리고 버퍼링이 줄어들고 있다...물론 아직도 단어를 몰라서 계속 선생님께 여쭤보지만...

 

 찾아보니 교재로 진행하는 수업도 가능하다고 해서 지금처럼 기사로 할지 아니면 교재로 할지 고민중이다. 일단 3월 한달은 이런식으로 진행해봐야겠다.

 

 영어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추천한다! 티스토리 영어에 올라가는 기사들이 이때 쓰는 기사들이고 아래 discussion은 내가 따로 적어서 교정서비스를 받는다. 물론 이것도 짐잉글리쉬에서 무료로 해준다!

 



 추천인 id를 적으면 30분 수업 1회가 무료라고 합니다! 혹시나 수업을 듣고자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댓글을 달아주시면 아이디를 알려드리겠습니다.